볼링도, 골프도 '승부욕'으로 시작했다

▲ 티캐스트 E채널 ‘노는 언니’ 전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 신수지 등장 / 사진제공= 티캐스트 E채널 ‘노는 언니’

[스트레이트뉴스=양용은 기자] 승부욕의 화신 한유미도 인정한 찐 승부욕 불도저가 나타난다.

오늘(27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노는 언니’(연출 방현영)에서는 전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 신수지가 등장하는 가운데 그녀의 못 말리는 승부욕이 언니들조차 혀를 내두르게 했다고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신수지는 대한민국 리듬체조 개척자로 올림픽 리듬체조 종목에 자력으로 출전한 최초의 동아시아 선수이자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당시 세계 최초 백 일루전(Back Illusion) 9회를 성공한 전무후무한 인물이다. 현재는 볼링 프로로 활동하며 골프는 프로 준비 중이다.

이날 언니들은 신수지에게 리듬체조 선수를 은퇴하고 볼링과 골프 종목에 도전하게 된 이유를 묻자 그녀는 모두 ‘승부욕’에서 비롯됐음을 밝힌다. 타고난 승부사 기질과 포기할 줄 모르는 강한 집념이 지금의 신수지를 만들었다.

특히 프로 볼링 선수가 되기 위한 시합 중 굳은 살이 찢어지자 순간접착제까지 사용하며 경기를 마무리한 일화는 언니들의 말을 잊지 못하게 한다. 이에 언니들은 “그렇게까지 해야 해?”, “언니 무서워” 등 신수지의 불도저 같은 집념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신수지는 리듬체조 시절 비하인드 스토리도 전한다. 혹독한 자기관리로 늘 체지방 5% 미만을 유지했던 그녀는 체중관리에 엄격하면서도 기상천외 한 간식 먹기 스킬 또한 남달랐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러시아 전지훈련 비용으로 한 달 3,000만원을 부담했던 사실 등 흥미진진한 리듬체조의 세계를 알려줄 예정이다.

티캐스트 E채널 ‘노는 언니’는 오늘(27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되며, 넷플릭스에서도 방영,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E채널을 통해서도 선수들의 생생한 현장 소식을 바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