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사랑유치원 방문···온종일 돌봄 이용하는 유아들의 등원 맞이

[스트레이트뉴스=조황재 기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7일 오전 연수구 사랑유치원을 방문해 온종일 돌봄을 이용하는 유아들의 등원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 7일 연수구 사랑유치원을 방문해 유치원 등원 맞이를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2021년 역점 정책사업인 ‘사각지대 없는 돌봄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유치원의 안전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다.

유치원 돌봄교실은 맞벌이 및 돌봄을 필요로 하는 가정의 학부모가 희망하는 시간대에 따라 아침 돌봄은 오전 7시부터 정규 수업 전까지, 저녁 돌봄은 방과 후 과정 이후부터 오후 10시까지, 온종일 돌봄은 하루 종일 연계 운영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자녀를 유치원에 등원시키고 출근하는 학부모들과 돌봄교실 이용 현황과 요청사항 등에 대한 짧은 대화를 나눴다.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한 학부모는 “마음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포근한 돌봄교실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 교육감은 “이른 아침 등원하는 아이들을 사랑으로 맞이해 주시는 교직원 여러분들과 유치원을 믿고 자녀를 맡겨 주시는 학부모들에게 감사하다”며 “교육청에서도 사각지대 없이 안전하고 촘촘한 돌봄망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