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 마련 및 경기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서겠다"

 

제17회 경기도 사회복지사 대회 ‘2021년 경기사회복지대상’ 광역의원 부문 공로상(오른쪽 김원기 의원) /경기도의회

[스트레이트뉴스 송은경 기자] 김원기 의원이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과 권익증진을 위해 기여한 광역의원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광역의원 부문 공로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의원이 7일 오후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개최된 제17회 경기도 사회복지사 대회에서 ‘2021년 경기사회복지대상’ 광역의원 부문 공로상을 수상했다.

‘경기사회복지대상’은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여 귀감이 되는 도내 사회복지사 및 단체를 엄정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김 의원은 사회복지사 출신 3선 도의원으로 그 동안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의 '경기도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 대표발의, '경기도 가출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 '경기도 아동복지시설 퇴소아동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등을 통해 아동·청소년 복지 및 위기청소년 보호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금번 ‘2021년 경기사회복지대상’ 광역의원 부문 공로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공로상 수상은 지금까지 도내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을 인정받은 것 같아 더욱 뜻깊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 마련 및 경기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서며,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