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이혁 기자]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 잦아들지 않기에 사람들이 몰리는 실내를 방문하는 자체가 우려되는 면도 있지만, 다수의 일상생활은 평소처럼 유지되야 하기에, 평일 전날인 일요일에 인근 대형마트 지점을 가려 생각 중인 사람들이 많이 있다.

다만 9일은 일요일이라 장보기하려는 해당 대형마트 지점 휴무일을 미리 살펴봐야 한다. 현행 법(유통산업발전법)과 이로 인한 지자체별 관련 조례로 대한민국 대형마트 지점들은 웬만해선 한달에 두번 휴점하기 때문이다.

수도권에서 9일 문을 여는 이마트트레이더스 지점은 7곳이다. 그런데 9일 개점한 곳은 경기도 소재 지점이 전부(김포점 / 고양점, 킨텍스점 / 위례점, 하남점 / 안산점, 안성점)이다.

한편 개별 지점이 위치한 지자체가 정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은 ▲13곳(서울 월계점, 인천 송림점, 경기 구성점-군포점-부천점-비산점-수원점, 충남 천안점, 대전 월평점, 부산 명지점-서면점-연산점, 경남 양산점)이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 ▲6곳(경기 고양점-김포점-안성점-위례점-하남점-킨텍스점)이 '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1곳(경기 안산점)이 '매월 10일, 넷째 일요일'이다.

◇이마트트레이더스 지점 2021년 5월 휴무일 안내. (이미지=이마트트레이더스 공식 홈페이지 캡처)
◇이마트트레이더스 지점 2021년 5월 휴무일 안내. (이미지=이마트트레이더스 공식 홈페이지 캡처)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