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3사의 '채팅플러스'에서도 메시지 보내기 취소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통3사 제공
이동통신3사의 '채팅플러스'에서도 메시지 보내기 취소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통3사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이동통신3사의 '채팅플러스'에서도 메시지 보내기 취소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공동 메시징 서비스(RCS) 채팅플러스의 신규 기능으로 메시지 보내기 취소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 기능은 카카오톡에서 먼저 선보인 기능으로, 상대방의 메시지 읽음 여부와 관계없이 메시지 발송 5분 이내에 보낸 메시지를 삭제한다. 상대방에게는 '보내기 취소된 메시지입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된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단말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21 시리즈이며, 이동통신3사는 서비스 가능 단말을 차례로 확대할 예정이다.

채팅플러스는 지난 2월부터 고객들이 편리하게 의사를 표현할 수 있도록 '공감'과 '답장'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4월말 기준 채팅플러스 가입자는 이동통신 3사 합산 2749만명으로, 서비스 가능 스마트폰은 69개 기종(삼성전자 54개, LG전자 15개)이다. 이동통신 3사는 신규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채팅플러스 서비스 가능 단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