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온(溫) 카페' 운영 협약 체결

[스트레이트뉴스 송은경 기자] 경기도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홍종우)는 지난 7일 에스쿠도(대표 이동엽), 카페 평화(오산노인종합복지관장 이준석), 스티빈(대표 강현묵) 등 카페 3곳과 '마음에 온(溫) 카페'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전했다.

'마음에 온(溫) 카페' 사업은 정신건강복지센터 역할 인식,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지역사회 내 정신질환자에 대한 편견 해소 및 우호적인 환경 조성, 사회적 기여를 목적으로 카페 내 공간을 제공받아 정신건강 이벤트 및 캠페인, 선별검사, 프로그램 서비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여해 주신 카페 3곳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이 사업에 더 많은 카페들이 관심을 가져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이동엽 에스쿠도 대표와 강현묵 스티빈 대표는 “지역사회 사업에 관심을 두고 있었지만 참여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또 카페 평화(오산노인종합복지관) 이준석 관장은 “카페 평화는 오산시와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 번창과 더불어 실버 카페에 대한 인식 또한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산 시민의 마음 건강을 위해 심리상담, 정신건강 프로그램 운영, 자살예방사업, 정신건강질환자를 위한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031-374-8680), 주말 및 야간에는 자살예방상담전화인 1393과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