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교육감, “삶의 터전 굳게 다질 수 있는 직업교육 기반 만들 것”
선형훈 대표, “사내문화 개선해 양질의 고졸 취업 지원에 적극 힘쓸 것”

[스트레이트뉴스=조황재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24일 인천시 남동구 남동공업단지 내 종합 화장품 제조기업인 ㈜제이피에스코스메틱(대표 선형훈)을 방문해 직업교육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24일 ㈜제이피에스코스메틱을 방문해 직업교육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

기업 현장 방문은 지난해 11월 진행됐던 인천 직업계고 학생의 뷰티·바이오 분야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이뤄졌다.

헤어코스메틱 부문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제이피에스코스메틱 선형훈 대표는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은 물론 사내문화를 개선하여 양질의 고졸 취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하게 될 기업 현장의 근무 여건을 직접 살펴보며 “우리 학생들이 태어나고 자란 인천에서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적합한 직업 경험을 갖게 하고, 지역에서 삶의 터전을 굳게 다질 수 있는 직업교육 기반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2월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최우수 지구’로 선정되었으며 인천시와 협력하여 인천 직업계고, 지역대학 및 기업이 참여하는 혁신지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항공MRO 및 바이오 분야를 시작으로 2022년도에는 뷰티, 소방, 관광·리조트 산업 분야로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