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알에이미디어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미디어 그룹 티알에이미디어(이하 TRA)가 5월 26일부터 국내 최초로 WeeTV(위티브이) 채널에서 프랑스 다큐멘터리 ‘프랑스의 왕’과 ‘프랑스 문학산책’을 방영한다고 25일 밝혔다.

TRA가 선보이는 ‘프랑스의 왕’은 유럽을 뒤흔든 풍운아 나폴레옹, 태양왕 루이 14세 등 프랑스를 대표하는 30명의 왕의 일대기를 소개한다.

그림, 조각상 등에 남아있는 왕들의 이미지를 찾아 3D 애니메이션 기술로 구현하고 배우들의 실감 나는 연기로 역사를 재현한 ‘프랑스의 왕’은 전세계 각국에서 역사 자료로서 가치를 인정받은 프랑스 다큐멘터리이다.

함께 선보이는 ‘프랑스의 문학산책’은 세계적인 작가 빅토르 위고, 18세기 위대한 철학가 몽테스키외 등 문화 강국 프랑스의 위대한 문학을 집중 조명한다.

16세기에서 20세기까지 변화를 선도했던 위대한 사상가들과 전세계 문학사에 한 획을 그은 프랑스 대표 문학인의 발자취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프랑스의 왕’과 ‘프랑스의 문학산책’은 각각 40부작, 30부작으로 오는 5월 26일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이어서 방영된다.

매일 낮 12시, 오후 7시 하루 두 번 글로벌 교육 채널 Wee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