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조용돈 사장, 신뢰와 소통의 가치로 상생의 협력적 발전 약속

[스트레이트뉴스 고우현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는 3일본사에서 공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성장을 위한 '노사 상생 협력 공동선언문'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공사 제13대 신임 조용돈 사장과 노동조합 김영춘 지부장은 공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구성원의 안전 및 고용안정을 위해 노사가 상호 발전적 협력을 이행한다는 내용의 공동선언문을 선포하고, 신뢰와 소통의 가치를 바탕으로 협력적 관계를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특히, 이번 선포식은 지난 5월 25일 조용돈 신임사장의 취임 이후 노사간 첫 공식행사로, 노사는 공사 현안에 대한 노사 상호 공유와 해결 협력, 직원 처우 및 복지개선을 위한 공동 노력, 공공기관 청렴도 제고, 갑질횡포 등 사내 비위 척결, ESG경영에 대한 공동 대응 등의 내용에 합의했다.

한편, 한국가스기술공사 노사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세 극복을 위해 ‘노사 4대 공동대응계획’을 추진해 시행하고, 공사 미래전략인 ‘KOGAS-Tech형 뉴딜’ 정책 수립에 공동 워크숍을 시행하는 등 협력과 상생의 선진 노사문화를 지속적으로 펼쳐가고 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과 노동조합 김영춘 지부장이 공동선언문 선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과 노동조합 김영춘 지부장이 공동선언문 선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한국가스기술공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