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신호등 서비스'...하나원큐 앱 통해 개별 고객 의견 반영

디지털 진화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하나은행은 손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펀드를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디지털 펀드 진단 서비스 '펀드신호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로 출시 된 서비스는 신호등처럼 직관적으로 손님이 보유한 펀드에 대해 ‘좋아요, 지켜봐요, 관리해요’ 로 분류하고 수익성, 변동성, 운용규모 세 가지 측면에서 과거의 성과 패턴을 비교 분석 및 직관적으로 진단관리하고 전문가 의견을 통해 자연스럽게 리밸런싱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경제 키워드를 해시태그하면 해당 펀드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해시태그’ 및 ‘키워드 검색’ 기능을 탑재하는가 하면, 펀드 조회 시 펀드명 외에도 손님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펀드 부제목’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24시간 펀드 예약신규 및 예약입금, 환매 후 재매입 거래 등 손님 편의성을 증대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더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채널로 유입된 다양한 손님에 대해 맞춤형 디지털 자산관리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지금 펀드신호등 서비스는 그 출발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연내로 개별 펀드 외에 포트폴리오에 대한 디지털 진단 서비스도 추가로 도입해 손님이 보다 편리하고 정밀하게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최근 넷마블과의 제휴를 통해 디지털 친화적인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신규 서비스를 3분기 중 오픈할 예정이다. 하나금융융합기술원, AI빅데이터섹션 등과의 대내외 협업을 통하여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을 4분기 출시할 계획으로 디지털 자산관리 분야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디지털 펀드 진단으로 개별 고객들의 섬세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펀드신호등 서비스'를 출시했다.(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디지털 펀드 진단으로 개별 고객들의 섬세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펀드신호등 서비스'를 출시했다.(제공=하나은행)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