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고우현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10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권형택 HUG 사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및 지원기관 대표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은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차량을 지원하기 위하여 HUG가 2019년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작년에는 부산 소재 사회복지기관 지원을 위해 5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날 HUG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1년도 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5억원을 전달하였으며, ’20년도 차량기증 사업의 일환으로 버스 및 승합차 등 대형 차량 13대를 부산 소재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했다.

기증에 앞서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공모 절차를 진행 하였으며, 공모 결과를 반영하여 버스 및 승합차 등 대형 차량을 기증함으로써 지역사회 장애인,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HUG는 올해도 기부금 5억을 출연하고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과 협업하여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여한 부산 뇌병변 복지관 이주은 관장은 “뇌성마비 환자들은 일반 차량 이용이 쉽지 않아 이동에 어려움이 많고 단체 이동은 엄두도 낼 수 없었는데 이번 차량 기증은 뇌성마비 환자들과 가족들에게 큰 선물”이라며, “특히 어린이 차량을 지원받아 활용도가 더 높아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형택 HUG 사장은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이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HUG는 주거복지 향상이라는 기관 고유의 역할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10일 ‘2021년도 사회복지기관 차량 지원 기부금 전달식’에서 권형택 HUG 사장(오른쪽)및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HUG]
10일 ‘2021년도 사회복지기관 차량 지원 기부금 전달식’에서 권형택 HUG 사장(오른쪽)및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HUG]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