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9 13:23 (목)
신한은행, 거래 실적 따라 우대금리 자동 적용 '알.쏠'적금 출시
신한은행, 거래 실적 따라 우대금리 자동 적용 '알.쏠'적금 출시
  • 장석진 기자 (20segi@gmail.com)
  • 승인 2021.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선호 우대금리 제공요건 상품 하나에 집적

3년만기 적금 금리 최고 연 2.3%...상품선택 고민 '끝'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신한은행은 거래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을 하나로 통합한 ‘신한 알.쏠 적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 알.쏠 적금’은 인기 적금 상품 중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우대금리 제공요건을 모두 모아 고객의 거래 실적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신한 알.쏠 적금’의 ‘알.쏠’은 ‘알아서 쏠쏠한’, ‘알면 알 수록 더욱 쏠쏠한’, ‘알차고 쏠쏠한’ 적금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월 300만원 입금 한도 내에서 여러 개의 적금 신규가 가능하고 적금 만기일을 12개월 이상 36개월 이내에서 일단위로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어 기념일 적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만기 별 금리는 최고 연 1.3% 우대 이자율을 적용해 12개월 이상 최고 연 2.1%(기본 이자율 연 0.8%), 24개월 이상 최고 연 2.2%(기본 이자율 연 0.9%), 36개월 최고 연 2.3%(기본 이자율 연 1.0%)이다.

우대금리는 ▲신한은행 입출금통장에 50만원 이상 입금된 월의 적금 납입 금액에 대해 연 0.6% ▲신한카드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하고 결제금액이 출금된 월의 적금 납입 금액에 대해 연 0.3% ▲신한 쏠(SOL)의 오픈뱅킹을 활용해 다른 은행 계좌에서 적금의 입금 금액에 대해 연 0.6% ▲신한은행에 주택청약종합저축 등 청약관련 예적금 통장 보유 시 연 0.3% 등이다.

특히 직장인의 급여가 아니더라도 입출금 통장에 월 50만원 이상 입금만으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 연금 소득자, 주부, 아르바이트생 등도 우대 금리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체크카드 결제실적도 우대금리 항목에 추가해 좀더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우대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을 통해서도 고민 없이 나에게 딱 알맞은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기존 상품을 통합한 신상품을 기획했다”며, “신한 알.쏠 적금을 통해 고객이 알차고 쏠쏠하게 성공적인 목돈 마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거래 실적 따라 알아서 우대금리를 적용해주는 알.쏠 적금을 출시해 적금 고객의 상품 선택 고민을 해소해준다.(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거래 실적 따라 알아서 우대금리를 적용해주는 알.쏠 적금을 출시해 적금 고객의 상품 선택 고민을 해소해준다.(제공=신한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