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유니콘 상장 활성화 위한 CEO 간담회에서 밝혀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한국거래소(KRX)는 18일, 미래 성장형 기업의 KRX 상장 활성화를 위해 국내 유니콘 등 총 6개사 CEO들을 대상으로 '비상장 K-유니콘 CEO 대상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RX 손병두 이사장은 “거래소는 K-유니콘 등 미래 성장성이 높은 기업의 국내 상장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상장제도와 심사프로세스를 개선하였다“고 모두발언 하자, 한 참석기업 대표는 “심사시 현재 또는 단기 미래를 기준으로 수익 중심의 심사를 한다는 인식이 있는 데, 미래의 성장 가능성을 중심으로 상장 심사의 툴(Tool)이 반영되어 앞으로 더 많은 유니콘 기업의 상장이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의견 피력하기도 했다.

이에 손 이사장은 “질적심사시 '성장성' 요건을 신설하여 과거 실적 중심이 아니라, 예상손익, 기술력 등 '미래 성장성' 중심 으로 심사가 되도록 제도를 개선하였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많은 K­유니콘 기업이 우리 증시에서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원활하게 상장될 수 있도록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 상장 절차를 합리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는 등 참석기업 CEO들과 활발히 소통했다.

18일, 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과 K-유니콘 기업들이 간담회를 가졌다.(제공=한국거래소)
18일, 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과 K-유니콘 기업들이 간담회를 가졌다.(제공=한국거래소)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