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회복지회 통해 입양대기 아동 양육물품·의료비 지원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SK증권은 17일 대한사회복지회와 입양대기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SK증권 임직원 자투리급여 성금’을 기부하고 후원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후원금은 임직원이 급여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조성되었으며, 입양을 기다리고 있는 아이들의 양육물품(젖병, 특수분유, 내복 등) 구입 및 의료비로 사용된다.

입양대기아동은 대개 24개월 미만의 영유아들로 전국적으로 수 백명이 위탁가정 및 아동시설에서 보호받고 있다. 정부보조금이 일부 지원되고 있으나 양육물품,비급여항목 의료비 및 특수치료비 등은 공적지원을 기대할 수 없어 대부분을 민간 후원에 의존해야 한다.

SK증권 이창용 ESG부문장은 “이번 기부가 아이들을 건강하게 양육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SK증권 및 임직원들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며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증권은 사회의 행복과 성장을 돕는다는 사명실천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회사 및 구성원 급여모금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소상공인, 취약계층 및 결식아동을 지원했으며, 금융업의 특성을 반영한 1사1교 금융교육 시행 및 행복나눔CMA, 기부형 상품 등을 출시해 고객과 함께 하는 나눔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 행복나눔 숲가꾸기 사업 등을 통해 기후위기에도 대응하고 있다.

(왼쪽부터)SK증권-대한사회복지회 후원협약식에 참석한 SK증권 이창용 ESG부문장, 대한사회복지회 김석현 회장(제공=SK증권)
(왼쪽부터)SK증권-대한사회복지회 후원협약식에 참석한 SK증권 이창용 ESG부문장, 대한사회복지회 김석현 회장(제공=SK증권)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