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이혁 기자] 아직 코로나19 확산세는 그대로나 많은 사람들은 '많은 사람 몰려서 걱정이 되는 곳'의 인식에도 주변 대형마트 방문을 이어가곤 한다. 생필품 등의 많은 물건을 쉽게 구입하는 데에 대형마트 만큼 유리한 곳도 없기 때문이다. 

만약 일요일이나 휴일에 대형마트 지점에 방문하려고 하면, 해당 지점 휴무일을 미리 살펴봐야 한다. 현행 법(유통산업발전법 제1장 제12조의2)과 이로 인한 지자체별 관련 조례로 대형마트는 웬만해서는 한달에 두번 휴점하기 때문이며, 이런 대형마트 휴점일은 개별 지자체 별로 다르다.

이는 이마트와 롯데마트(빅마켓 포함), 홈플러스(홈플러스스페셜 포함),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 전체와 이들 대형마트 산하 슈퍼마켓 다수에 해당되며 국내 코스트코도 같다. 코스트코 한국 법인인 '코스트코코리아'도 국내법 적용 대상이기 때문이다.

다수 네티즌이 궁금할 오늘(6월20일) 한국의 코스트코 지점 영업 여부에 대한 해답은 "대한민국 안의 코스트코 16개 지점 모두는 6월20일 휴점을 하지 않고 평소처럼 정상 영업한다"이다. 코스트코 지점 소재 지자체들 중에는 '매월 3번째 일요일'을 점포 의무휴업일로 정한 지자체가 전무하며, 코스트코 자체적으로 휴점하는 지점도 없기 때문이다.

한편 국내 코스트코 지점 중 2곳(일산점, 울산점)을 뺀 14개 지점은 '매월 둘째주·넷째주 일요일' 휴점한다. 서울(상봉점, 양재점, 양평점), 인천(송도점), 대구(대구점, 대구혁신도시점), 경기 광명(광명점), 경기 용인(공세점), 경기 의정부(의정부점), 경기 하남(하남점), 충남 천안(천안점), 대전(대전점), 세종(세종점), 부산(부산점) 소재 점포가 이에 해당된다.

상기 14개 지점이 아닌 다른 지점들 중에 일산점(경기 고양시)은 '매월 둘째·넷째 수요일'이, 울산점(울산 북구)은 '매월 둘째 수요일, 넷째 일요일'이 의무휴업일이다.

◇대한민국 내 코스트코 지점 2021년 6월 휴무일 안내. (이미지=코스트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캡처)
◇대한민국 내 코스트코 지점 2021년 6월 휴무일 안내. (이미지=코스트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캡처)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