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김동식 소방령 유족·센터 직원 지원 최선"
쿠팡 "김동식 소방령 유족·센터 직원 지원 최선"
  • 김세헌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21.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 가능성이 또다시 제기되고 있다.

 

쿠팡이 경기 이천에 있는 덕평물류센터 화재로 순직한 경기 광주소방서 김동식 구조대장 유족을 평생 지원하고 장학기금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쿠팡은 20일 강한승 대표이사 명의의 입장문에서 "고 김동식 소방령님의 숭고한 헌신에 모든 쿠팡 구성원의 마음을 담아 다시 한번 깊은 애도를 표한다"면서 "평생 유가족을 지원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유족과 협의해 순직 소방관 자녀분들을 위한 '김동식 소방령 장학기금'을 만드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강 대표이사는 "이번 화재 진압과정에서 부상을 입고 치료 중인 소방관님에 대해서도 조속히 쾌유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도 했다.

쿠팡은 화재로 일터를 잃은 덕평물류센터 직원들에 대한 지원책도 발표했다.

상시직 1700명은 근무를 하지 못하는 기간에도 정상 급여를 받는다. 단기직을 포함한 모든 직원에게는 다른 쿠팡 사업장에서 일할 수 있는 전환배치 기회를 제공한다.

강 대표이사는 "화재 원인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조사 결과를 통해 추가로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개선하도록 하겠다"면서 "화재 예방을 위해 쿠팡의 모든 물류센터와 사업장을 대상으로 특별 점검을 진행해 개선할 방안을 찾도록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