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기업 수출보증 및 수출금융 지원 협력체계 구축

수출채권 조기 현금화 통해 기업 유동성 확보 숨통 기대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18일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중소·중견기업 수출보증 및 수출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무신용장방식 수출채권 회수 지연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중견 수출기업들이 무역보험공사 보증서를 바탕으로 NH농협은행에서 수출채권을 조기 현금화 할 수 있어 유동성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출신용보증(포괄매입) 보증서를 발급받은 수출 기업에게 수출금융 신청 시 기업이 부담하는 보증료의 최대 100%를 지원하고, 추가로 환가료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오경근 부행장은 “수출금융 및 보증료 지원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 수출기업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수출기업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한국무역보험공사 백승달 부사장(사진 왼쪽)과 NH농협은행   오경근 부행장(제공=NH농협은행)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한국무역보험공사 백승달 부사장(사진 왼쪽)과 NH농협은행 오경근 부행장(제공=NH농협은행)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