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KOMIPO 사이버방역체계 지원사업’참여 중소기업 공모
중부발전, ‘KOMIPO 사이버방역체계 지원사업’참여 중소기업 공모
  • 고우현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21.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트뉴스 고우현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정보보호 인프라 및 정보보호 기술력 부족 등의 문제로 정보보안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지원사업 참여 공모를 6월 23일부터 7월 9일까지 시행한다.

본 사업을 통해 중부발전은 정부주관 정보보안 평가 최고수준 연속 달성 및 AI·빅데이터기반 통합관제시스템 운영 등 다중방어체계를 운영하며 축적된 KOMIPO 사이버방역체계(정보보호 관리방안)의 높은 보안기술을 활용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내역으로는  중소기업 정보시스템 보안취약점 분석 및 보안수준 진단,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분야 심층컨설팅, 보안인프라 및 정보보안 솔루션 구매 지원 등 맞춤형 정보보안 공공서비스를 시행하여 중소기업의 산업기술 보호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7월 9일까지 상생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4IR 신기술의 비약적인 발전과 사이버공격의 지능화로 랜섬웨어, 이메일을 통한 금융사기 등 사이버공격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중소기업의 정보보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보안역량 강화에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앞으로도 KOMIPO 사이버방역체계 지원 사업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중부발전 본사
한국중부발전 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