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윤석열 배우자 검증, 조국 전 장관과 비슷한 방식으로 할 수는 없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배우자 검증이 조국 수사보다 더 심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에 대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 전 법무부장관과 비슷한 방식으로 할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국민의힘 방문해 청년들과 간담회 후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송 대표의 사견일 뿐”이라며 “윤 전 총장에게 조국 전 장관 일가와 같은 국민적 공분을 살만한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을 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적 공분을 살만한) 문제가 없다고 했을 때 (조국 전 장관 수사와) 비슷한 방식의 수사나 접근은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진성준 "특혜? 문준용이 아니라 이준석이 문제"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데 대해 야당 의원들이 연일 특혜 의혹을 제기하자,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3일 페이스북에 “문준용이 아니라 이준석이 문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진 의원은  “준용씨가 자격이 안 되는 것도 아니고 실력이 모자란 것도 아니다. 밑도 끝도 없이 그냥 대통령 아들이라 선정된 게 아니냐고 시비를 건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그는 “대통령 아들이라고 해서 특혜를 받으면 안 되지만 그렇다고 차별을 받아서도 안 된다”며 “그게 정상적이고 공정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진 의원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산업기능요원 복무 당시 지원 자격이 없는 국가사업에 참여했다는 특혜 의혹을 꺼내들었다. 반격에 나선 것이다.

■홍준표 "윤석열, 사찰 늘 한 분이 불법사찰 운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송영길 민주당 대표께서 무엇을 근거로 윤석열 X파일에 대해 내가 잘 알고 있을 것으로 안다고 말씀하셨는지는 모르나, 나는 소위 윤석열 X파일을 본 일도 없고 알지도 못한다"면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사찰을 늘 했던 분이 불법 사찰 운운으로 검증을 피해 갈려고 하는 것은 올바른 태도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그는 "다만 법의 상징인 검찰총장 출신이 언론 보도에 의하면 20여 가지 본인과 가족 비리 의혹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유감스런 일"이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공직자는 늘 사찰을 당하고 산다. 나는 초임 검사 이래 36년간 늘 사찰당하고 살았어도 전혀 불편하지 않았다"며 "또 검찰총장은 대검 범정과를 통해 늘 범죄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사찰을 하는게 그 직무"라고 일갈했다.

그는 "정치판은 없는 것도 만들어 내는 판인데 있는 의혹을 불법 사찰 운운으로 피해갈 수 있겠나"라며 "정면 돌파해 본인과 가족들의 국민적 의혹을 푸시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