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전 직원 대상 찾아가는 릴레이 청렴교육 시행
한국남부발전, 전 직원 대상 찾아가는 릴레이 청렴교육 시행
  • 고우현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21.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발전소별 맞춤 교육으로 全 직원 의식 제고 및 청렴의지 무장 -

[스트레이트뉴스 고우현 기자] 한국남부발전은 청렴 조직문화 확산과 전 직원 청렴 의지 함양을 위해 찾아가는 릴레이 청렴교육을 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본사 윤리준법부 주관으로 지난 5월 시작해 최근까지 진행된 ‘릴레이 청렴교육’은 본사 및 발전소별 환경, 연령대, 직급분포, 조직특성 등을 고려, 소그룹으로 나눠 맞춤 진행됐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 차원에서 비대면 온라인 교육도 병행됐다.

남부발전은 전 직원 윤리의식 수준을 점검 후 청렴 취약분야 및 부정부패, 공공부문 갑질 징계사례를 소개하고 청렴한 예산집행기준과 사내 부패신고제도 설명을 통해 청렴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이와 더불어 갑질, 부당한 업무관행 등 타파해야 할 부패행위를 계란에 적고 깨부수는 ‘부패타파 이벤트’ 진행을 통해 청렴의지를 다졌다.

총 46회 진행된 릴레이 청렴교육에는 1,870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교육참가자들은 소그룹으로 진행돼 공공부문 윤리혁신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뤄졌고, 부서원 간 청렴윤리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펼치며 서로 간의 인식차를 좁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윤리경영 실천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는 평이다.

이승우 사장은 “국민의 관점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보다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이 필요하다”며 “전 직원이 청렴·윤리의식으로 무장해 올바른 기업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남부발전 이현구 윤리준법부장이 부산 본사 회의실에서 부서별 릴레이 청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 이현구 윤리준법부장이 부산 본사 회의실에서 부서별 릴레이 청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남부발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