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장영일 기자] bhc 그룹 박현종 회장은 20일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통해 종합외식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회장은 독자경영 8주년을 맞아 "치열한 경쟁 속에서 꾸준히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인 bhc는 그동안 창고43과 그램그램,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인수해 다양한 외식 브랜드로 외연을 확장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난 2013년 bhc치킨은 업계 순위는 7~8위권으로 826억원 매출에 그쳤지만 지난해 400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치킨업계에서 매출 4000억원을 넘은 기업은 bhc치킨과 교촌치킨 단 두 곳뿐이다.

bhc치킨은 독자경영 이후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해 치킨 소비층을 젊은 층으로 확대해 성장해왔다.

올해는 종합외식기업으로 한 단계 발전하기 위해 HMR(가정간편식) 시장에도 진출했다.

1인 가구 등 소형 가구 증가와 간편하게 음식을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HMR 시장에 주목, 전담팀을 구성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은 ‘창고43’ 브랜드를 HMR 브랜드로 육성키로 하고 지난 2월 ‘창고43 왕갈비탕’, ‘창고43 어탕칼국수’, ‘창고43 소머리곰탕’ 등을 출시하고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bhc 그룹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외식기업으로 발돋움해 우리나라 외식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