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200지수 기초자산 지수형 70종목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기초자산 종목형 194종목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64개 종목을 신규 상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한 종목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29종목과 풋 41종목, 종목형 콜 169종목과 풋 25종목이다. 종목형 ELW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카카오, 신풍제약,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다양한 종목을 신규 상장했으며, 이를 통해 ELW 투자자들이 보다 다양한 종목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ELW는 주식이나 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ELW는 적은 금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고 레버리지 효과가 큰 상품이지만 위험 또한 크기 때문에 투자 전에는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온라인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유의해야 할 점도 많다”고 설명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4월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 에  ‘무엇이든 물어보살 ELW 절대로 하지 마라’라는 교육영상을 게시하며 투자자 보호를 위한 교육에 나선 바 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조회 수 1.2만회, 댓글 3000 개가 넘게 달리는 등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ELW 매매와 온라인 거래방법에 관련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LW는 자산가격 변동 및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돼 투자전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꼼꼼히 읽어봐야 한다.

지난 4월 미래에셋증권 공식 유튜브채널 '스마트머니'에 게재돼 인기를 끈 ELW 교육 동영상 ‘무엇이든 물어보살 ELW 절대로 하지 마라’ 초기화면 모습(출처=스마트머니 캡처)
지난 4월 미래에셋증권 공식 유튜브채널 '스마트머니'에 게재돼 인기를 끈 ELW 교육 동영상 ‘무엇이든 물어보살 ELW 절대로 하지 마라’ 초기화면 모습(출처=스마트머니 캡처)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