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수신제가 못한 사람이 치국평천하?"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28일 페이스북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가족 리스크와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을 고리로 두 사람을 동시에 저격했다.

그는 "정치를 시작해 5번의 대선을 치렀지만 이번 대선처럼 정책은 실종되고 여야 대선 주자 중 한분은 가족 욕설과 여배우 스캔들로, 또 한 분은 가족 스캔들로 논란의 중심이 된 추한 대선을 본 일이 없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미국 대선의 예로 보면 외간 여성과 같이 요트를 탄 사진 한장만으로도 도중 하차할 정도로 대통령의 도덕성은 엄격하다"라며 "대통령의 자격 요건중 그 첫째가 수신제가(修身齊家)다. 수신제가도 못한 사람이 치국평천하를 하겠다는 것은 지나가는 소도 웃을 일"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문제가 된 두분 대선 주자들은 단순히 네거티브라고 변명만 하지 마시고 본인이 직접 나서서 대국민 해명을 하여 논란을 종식시키라"라고 주문했다.

■이재명 "이준석, 노무현 정신 호도하지 말라"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28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의 언론중재법 강행 처리 관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노무현 정신과 어긋난다"고 비판한 것에 대해 "노무현 정신을 호도하지 말라"고 이 대표를 직격했다.

이 지사는 "언론중재법 개정안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위를 통과했다"며 "허위·조작보도 등 '가짜뉴스'에 대해 언론사에 징벌적 손해배상 의무를 부과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조치"라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일부 언론은 가짜뉴스 생산, 사실 왜곡 등 언론 본연의 역할을 망각하고 있다. 그래서 저는 징벌적손해배상제도가 필요하다 주장해왔다"며 "이준석 대표는 이에 대해 이번 개정안이 언론 다양성을 추구한 노무현 정신과 어긋난다고 주장했다. 언론 다양성 보장과 가짜뉴스 차단은 전혀 다른 영역의 문제다. 가짜뉴스를 보호하는 것이 노무현 정신이라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준석 "윤석열 캠프에 감정조절 안 되는 분 있는 듯"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미 몇 주 전에 정한 일정으로 당 대표가 휴가 가는데 불쾌하다는 메시지를 들으면 당 대표가 불쾌해야 한다”라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에 감정 조절이 안 되는 분이 있나 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과 저는 만날 때마다 이견 없이 대화가 잘 되는데 캠프에서 익명 인터뷰로 장난치는 것에 벌써부터 재미 붙이면 안 된다”고 비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6일 밤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 출연해 관련 질문을 받자 "제가 휴가를 8월 9일부터 13일까지 간다고 공지를 했다"며 "그런데도 우리 쪽 관계자의 발언이라며 보도해 당황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게 말이 되느냐"며 "윤 총장이 대표 휴가 갔을 때 몰래 입당이라도 하려고 하는 것이냐"고 했다.

이 대표는 "그건 오해 살 일이기 때문에 그럴 가능성도 없고 그 가능성을 들은 바도 없다"며 "오보에 가깝다"라는 말로 틀린 보도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