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식품제조, 유통업계 실무자들을 위한 식품법과 식품인증 관련 내용을 공유하는 블로그 ‘알쓸식모’를 오픈했다.

NS홈쇼핑에서는 어려운 식품법을 알기 쉽게 풀어낸 식품 품질 관리 정보 전문 블로그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식품 정보의 모든 것’(알쓸식모)을 2일 오픈했다.

‘알쓸식모’는 식품 카테고리 상품에 집중하고 있는 NS홈쇼핑의 QA1팀이 식품 관련 파트너사에 식품 품질 관리를 위한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만들었다. 품질관리의 기준이 되는 식품법 관련 내용을 알기 쉽게 해석한 요약본과 식품 관련 인증 정보, 규제 사항 등을 모았다.

‘알쓸식모’ 블로그는 필요한 내용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주요 카테고리로 정리돼 있다. 식품 업계 종사자들이 필수로 알아야 하는 식품법을 알기 쉽게 풀어낸 ‘식법만점’, NS홈쇼핑 QA1팀에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제공해온 품질 안전 교육 자료, 주요 관공서의 관리 항목과 규제 자료를 모아놓은 ‘식품 가이드’, 일반 식품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이슈를 중심으로 상식을 모아놓은 ‘식품 트렌드’, HACCP부터 건강기능식품 원료별 정보 조회까지 식품 안전관리를 위해 실무자가 자주 찾게 되는 관공서 홈페이지까지 바로 접속해 검색할 수 있도록 정리해둔 ‘식품인증’ 카테고리 등으로 나뉜다.

‘알쓸식모’ 블로그의 내용은 신입 실무자나 일반인도 쉽게 이해하고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도록 숏클립과 현장 실무 사진 자료를 통해 어려운 식품안전기본법, 인증제 등을 쉽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 NS홈쇼핑은 비대면 상황에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알쓸식모’ 블로그를 매주 업데이트하며 최근 식품 관련 이슈와 트렌드 등의 교육과 정보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블로그는 주요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알쓸식모’ 검색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