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기업 ‘바오밥파트너스’가 암호화폐(가상자산)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 ‘바오밥’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바오밥파트너스’ 제공
블록체인 전문기업 ‘바오밥파트너스’가 암호화폐(가상자산)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 ‘바오밥’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바오밥파트너스’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바오밥파트너스’가 암호화폐(가상자산)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 ‘바오밥’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바오밥파트너스는 2일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NFT(대체불가능한 토큰), 메타버스 등 블록체인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포털 사이트 바오밥의 베타 서비스를 이날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바오밥’은 ▲블록체인 관련 뉴스 ▲전문가 칼럼 및 오피니언 ▲암호화폐 프로젝트 신용도평가 ▲암호화폐 시세조회 ▲블록체인 관련 지식인 ▲블록체인 정보채널 바오밥TV ▲유저간 소통창구인 커뮤니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국내의 많은 투자자들은 각 가상자산 재단의 홈페이지, 인터넷 뉴스, 커뮤니티 등 여러 채널에서 정보를 각각 살펴야 하는 불편함이 적지 않았다. 게다가 그 내용의 진위여부 파악조차 쉽지 않아 소위 ‘깜깜이 투자’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바오밥’은 각종 가상자산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돕고 투자자들이 토론 및 분석이 가능한 커뮤니티 등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보다 객관적인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정보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바오밥파트너스에 따르면 바오밥의 ‘암호화폐 신용도평가’ 서비스는 출원된 특허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투자자들에게 객관적인 투자 지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진범 바오밥파트너즈 대표는 “암호화폐에 대한 잘못된 정보들로 인해 우리가 앞으로 맞이할 블록체인이라는 거대한 물결을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지 못하는 것 같다”며 “누군가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대해 정보를 검증하고 객관적인 지표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바오밥파트너즈가 해낼 수 있다고 보며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