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열병합 인근 독거어르신을 찾아 쿨메트등 여름용품 전달

[스트레이트뉴스 고우현 기자] GS파워가 어르신 행복지원 프로젝트 여름편 '시원한 여름나기' 프로젝트를 시행했다.

GS파워 사화공헌팀과 지역협력팀 임직원들은 지난 7월 29.30일 부천 열병합발전소 인근 오정동 지역 거주 독거 어르신 200명과 인천 삼산지구 영구임대 아파트에서 관리를 받고 있는 노인 가정 350세대를  찾아 여름철을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고급 쿨매트와 여름이불 세트를 각각 전달 했다.

‘어르신 행복지원 프로젝트’는 그동안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역 복지관 어르신 사업지원. 효 여행, 경로잔치, 장수복 전달 등 행사지원 영역에서, 가족과 떨어져 혼자살고 있는 인근지역의 독거 어르신들을 임직원들이 찾아뵙고 그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바램을 이뤄드리는 임직원 활동으로 시작된 것으로 매년 봄. 여름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여름프로젝트는 코로나 19로 거주이동이 자유롭지 못하고 상대적으로 쾌적한 여름나기 환경에서 소외된 어르신에 대한 세심한 눈길이 필요하다는 내부 건의로 이루어진 것으로 인근 독거 어르신의 거주 환경에 대한 꾸준한 현황파악을 통한 경험으로 시작하게 됐다. 

이날 노금주(86) 어르신은 GS파워가 지난번에는 집도 고쳐주고 여행도 함께 다녀왔는데 또 이렇게 찾아주니 얼마나 고맙고 든든한지 모르겠다”며 함께한 GS파워 임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김용진 지역협력처장은 “GS파워의 어르신 행복지원 사업은 어르신들을 자주 찾아 뵙고 안부를 살피는 ”정성“을 중요시 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발전소 인근 어르신을 향한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우리의 역할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 열병합발전소 인근 독거어르신에게 전달된 쿨메트와 여름 이불세트]지난 29일 GS파워 사회공헌팀과 지역협력 팀원들이 인근 어르신들을 찾아 여름용품을 전달 했다.
[부천 열병합발전소 인근 독거어르신에게 전달된 쿨메트와 여름 이불세트]
지난 29일 GS파워 사회공헌팀과 지역협력 팀원들이 인근 어르신들을 찾아 여름용품을 전달 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