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라자드자산운용과 협업...헬스케어 밸류체인 내 20~40개 종목 투자

AI 통한 최신 트렌트 운용에 반영...환헤지로 환율 변동위험 회피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KTB자산운용은 글로벌 헬스케어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KTB라자드디지털헬스1등주펀드(이하 ‘KTB헬스1등주펀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헬스케어산업의 성장세는 계속되고 있으나 전문적 지식을 필요로 하는 산업의 특성상 상품의 라인업이 다양하지 못해 국내 투자자들이 양질의 헬스케어 기업에 투자할 기회가 부족한 현실이다.

KTB헬스1등주펀드는 글로벌 헬스케어산업에서 시장 선도 우량기업 주식에 투자해 수익을 추구한다. 글로벌 헬스케어산업 벨류체인(value chain) 전체를 대상으로 펀더멘탈에 기초한 다각적 접근 방식을 통해 20~40여개의 종목을 선별해 분산 투자한다. 질병 발병 이후 치료 관련 기업투자와 질병 발병 이전 예방 관련 기업 투자를 적절한 비중으로 배분해 초과수익 기회를 모색한다. 환율 변동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외화표시 자산에 대해 90%~110% 수준으로 환헤지 전략을 구사한다.

이 상품은 글로벌 운용사인 라자드자산운용(Lazard Asset management LLC)에서 위탁운용한다. 미국 소재 라자드자산운용은 글로벌 헬스케어산업에 약 16.5조원(USD 15bd)을 투자 중이며, 투자경험과 전문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헬스케어산업 투자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ESG 통합 스크리닝 절차를 통해 투자기업에 대한 위험을 선제적으로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한 산업 관련 최신 트렌드도 운용전략에 반영한다. 기업분석 리서치 인력 외 운용사 자체적으로 개발한 AI가 헬스케어산업 관련 특허 출현 현황을 모니터링해 분석한다.

KTB자산운용 이승환 글로벌운용팀장은 "전 세계적으로 헬스케어산업에서 다양한 신약 물질, 치료방법, 진단 및 예방기술들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며, “평균수명이 길어져 헬스케어산업 부가가치 창출 여력이 증가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KTB헬스1등주펀드는 장기적 관점에서 좋은 투자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TB라자드디지털헬스1등주펀드는 현재 NH투자증권과 KTB투자증권에서 가입 가능하다.

KTB자산운용은 세계적인 자사운용사인 라자드운용과 손잡고 글로벌 헬스케어 리딩기업에 투자하는  ‘KTB라자드디지털헬스1등주 펀드’를 신규 출시했다.(제공=KTB자산운용)
KTB자산운용은 세계적인 자사운용사인 라자드운용과 손잡고 글로벌 헬스케어 리딩기업에 투자하는 ‘KTB라자드디지털헬스1등주 펀드’를 신규 출시했다.(제공=KTB자산운용)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