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보호 전담팀 신설

금융소비자 보호협의회 정기 개최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NH저축은행이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문화 구축에 힘쓰고 있다.

올해 금융소비자보호 전담팀을 신설하고 인력을 보강,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금융소비자보호법)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소비자보호 조직 운영을 내실화하고 전문성을 강화했다.

강화된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의장을 기존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에서 대표이사로 격상하고,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업무 범위를 확대하고 정기적으로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제도개선에도 노력 중이다.

NH저축은행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의지 제고를 위한 결의대회를 실시,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건전하고 신뢰받는 금융거래 질서 확립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금융소비자보호법 전문강연과 임직원의 금융소비자보호 마인드 함양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필수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등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 중이다.

이달 실시한 부서장 회의에서 최광수 대표이사는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 문화 확립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며,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초우량 저축은행으로 도약 하겠다”라고 밝혔다.

NH저축은행 최광수 대표이사(제공=NH저축은행)
NH저축은행 최광수 대표이사(제공=NH저축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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