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탑차 지원으로 매출증대ⵈ9명 일자리 추가 창출 예상

[스트레이트뉴스 고우현 기자] 한국서부발전(이하 '서부발전')은 25일 태안 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태안콩두부 시장형 사업단에 두부 납품용 냉동탑차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태안콩두부 시장형 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소규모 재래식 손두부 공장과 식당의 이전비용을 지원했다. 기존보다 유동인구가 더 많은 중심가로 옮기는 동시에 자동화 생산시설을 추가하는 등 설비와 규모를 더 키웠다.   

공장과 식당의 확장·이전에 따라 태안콩두부 시장형 사업단은 월매출이 65% 증가했고, 매출증대는 7명의 시니어 일자리 확보로 이어졌다. 그 결과 보건복지부 주관 2020년 노인일자리 사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올해는 코로나 장기화 여파와 태안산 백태콩 단가상승에 따른 경영 초기의 어려움을 감안, 태안산 콩 구입비를 지원하는 동시에 원거리 신규판로 확보를 위한 냉동탑차를 지원하게 됐다.

이번 냉동탑차 지원으로 이원·근흥농협 등 6개 지역의 원거리 납품처를 새롭게 개척, 월 180만원 가량의 매출증대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매출증대에 따라 공장과 식당 등에 9명의 시니어 일자리를 추가로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량 전달식에 참석한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은 “시니어 적합형 일자리 창출사업은 소득증대와 정서적 안정, 각종 노인문제 예방 등의 사회적 파급효과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보다 풍요롭고 행복한 태안을 만들기 위해 태안군과 항상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난해 해안 환경정화, 온실가스 감축 서포터즈 양성, 미세먼지 저감식물 보급사업을 통해 218명의 시니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대표적 고령화 지역인 태안의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각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냉동탑차 전달식 이후 기념 촬영 중인 가세로 태안군수와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 (사진=한국서부발전)
냉동탑차 전달식 이후 기념 촬영 중인 가세로 태안군수와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 (사진=한국서부발전)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