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제공
중소기업유통센터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국내 이커머스 온라인쇼핑몰 29개사와 함께 ‘소상공인 추석 강추(秋) 선물대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은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쿠팡, 티몬, 위메프, 지마켓, SSG닷컴, 11번가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사와 협업해 기획전을 개최하고 할인쿠폰 등 프로모션행사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2019년부터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지원을 위한 기획전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246회 진행, 올해 400회의 진행을 목표로 온라인 기획전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사장님 힘내세요’ ‘랜선 귀성 가치 있는 강추 선물’ ‘추캉스 집콕족을 위한 가치쇼핑’이라는 공통 슬로건 아래 기선정된 소상공인 1900개사의 식품·생활용품·이미용·패션잡화 등 엄선된 우수 소상공인 상품을 최대 30% 쿠폰을 활용해 판매 지원할 계획이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국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개척과 매출 증대를 위해 국내 유수의 민간유통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정기적인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며 “소상공인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따라 참여업체 확대, 프로모션 확대 등 행사 규모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