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최병철 사장 취임 후 자산관리서비스 확대 결실

상반기 기준 VIP고객수 2만명...VIP고객 자산도 2배 이상 늘어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현대차증권이 VIP 고객 수 2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2020년 최병철 현대차증권 사장 취임 이후 자산관리 서비스 확대, 등급체계 개편 등 VIP 서비스 강화에 힘쓴 결과가 나타나는 상황이다. 

현대차증권이 자체 집계한 ‘21년 상반기 VIP 고객 현황’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VIP 고객 수는 약 2만1000명으로, 최 사장 취임 전인 2019년 말(약 9900명) 대비 1년 반만에 2배 이상 증가했다. VIP 고객이 회사에 맡긴 자산 규모도 같은 기간 3조 4597억 원에서 7조 1222억 원으로 106% 늘어났다.

최병철 사장은 취임 후 현대차증권의 VIP 서비스인 ’THE H VIP SERVICE’를 대폭 강화했다. ’THE H VIP SERVICE’는 세무 컨설팅, 자산 포트폴리오 컨설팅 등 자산관리 서비스를 비롯 최초 VIP고객 사은품 제공, 장기 우수고객 기프트(Gift), 최우수 고객 명절 및 생일 기념 사은품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지난해 하반기엔 새롭게 부동산 컨설팅 서비스, 투자 리포트 서비스, 대주주 양도세 신고 대행 서비스 등을 도입했다. 지난해 연말에는 ‘VIP 초이스 서비스(CHOICE SERVICE)’를 신설, 상위 등급 VIP 고객들은 호텔숙박권, 골프 패키지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 중 선택해 제공받을 수 있다.

월 단위로 변경되던 VIP 등급 체계도 개편했다. VIP 등급 상향 후 3개월간 조건을 유지하면 1년간 상향된 등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MTS를 통해 VIP 등급 기준, 기간, VIP 서비스 안내 및 신청까지 원스톱(One stop)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VIP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편의성을 강화했다.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장 권지홍 상무는 “불확실한 경제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안정적인 자산 증대에 대한 VIP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익률 및 자산 안정성에 기반을 둔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 및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VIP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증권은 최병철 사장 취임 이후 1년 반만에 VIP고객 수와 자산 규모가 모두 2배를 넘는 성장을 보이고 있다.(제공=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최병철 사장 취임 이후 1년 반만에 VIP고객 수와 자산 규모가 모두 2배를 넘는 성장을 보이고 있다.(제공=현대차증권)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