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대 통신사 대표를 대상으로 올 2분기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구현모 KT 대표'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제공
국내 3대 통신사 대표를 대상으로 올 2분기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구현모 KT 대표'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국내 3대 통신사 대표를 대상으로 올 2분기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구현모 KT 대표'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 1일~6월 30일 국내 3대 통신사 대표들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대표 이름 분석 때 '통신사 이름'도 함께 검색, 정확한 정보량을 측정하는데에 주력했으며 '통신사 이름' 및 '대표 이름'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도 있다.

빅데이터 분석 대상 대표는 정보량 순으로 ▲구현모 KT 대표 ▲박정호 SK텔레콤 대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 등이다.

분석 결과 '구현모 KT 대표'의 포스팅이 해당 기간 총 1만 5309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박정호 SK텔레콤 대표가 1만 5205건으로 근소한 차이로 2위를 기록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5766건을 기록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국내 3대 통신사 대표에 대한 호감도를 조사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국내 3대 통신사 대표에 대한 호감도를 조사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국내 3대 통신사 대표에 대한 호감도를 조사했다.

집계 결과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관심도 2위였던 '박정호 SK텔레콤 대표'가 63.10%로 가장 높았다.

이어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가 56.35%로 2위를 기록했다.

관심도 1위 '구현모 KT 대표'는 49.34%로 세 대표 중에서는 호감도가 가장 낮았으나 2위와 의미있는 차이는 보이지 않았다.

참고로 포스팅 글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들이 있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단어가 있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포스팅에 긍정어나 부정어가 포함돼있더라도 그 감성어가 해당 통신사 대표를 반드시 겨냥하거나 지칭한 것이라고는 할수 없으므로 트렌드 참고자료로 감안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