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삼성전기, 경쟁사 MLCC 생산 차질 수혜 기대"

"양호한 실적 고려시 현재 주가 저평가"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NH투자증권이 삼성전기에 대해 일본 업체들 대비 저평가돼있어 주가가 매력적이라고 밝혔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고객사 폴더블 스마트폰 판매량 확대로 카메라 모듈 실적이 기존 추정치를 상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글로벌 MLCC 경쟁업체인 무라타(Murata)와 태양유전(Taiyo Yuden)의 생산 차질이 심화되고 있어 추가 수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사 폴더블 스마트폰 호조세와 견조한 MLCC 업황 고려했을 때 현재주가가 매력적"이라고 했다.

이 연구원은 "전략 고객사의 폴더블 스마트폰은 예상외 판매 호조세로 출하량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며 "해당 스마트폰에 고부가가치 카메라 모듈을 납품하는 삼성전기도 관련 매출액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는 "중장기적으로도 폴더블 스마트폰에서 카메라 모듈 스펙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MLCC 업황도 최근 글로벌 업체들의 생산 차질로 IT 고부가가치 MLCC 의 타이트한 수급이 향후 지속될 전망"이라고 했다.

한편, 무라타는 직원들의 코로나19 집단 감연으로 MLCC 생산능력의 20~ 30%를 차지하는 일본 후쿠이 공장이 생산 중단됐으며 태양유전도 10~ 15%를 차지하는 말레이시아 공장이 셧다운됐다.

삼성전기 로고
삼성전기 로고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