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사과 촉구하며 고발 사주 의혹 기정사실화

▲홍준표 의원(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의원(사진=연합뉴스)

[스트레이트뉴스 전성남 선임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 홍준표 의원은 5일 당내 경쟁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여권 정치인 고발사주' 의혹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라"고 촉구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곧 드러날 일을 공작정치 운운으로 대응하는 것은 기존 정치인들이 통상 하는 무조건 부인하고 보자는 배 째라 식 후안무치 대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뉴스버스>는 윤 전 총장이 당시 총선을 앞둔 총장 시절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 손준성 검사가 유시민, 최강욱, 황희석 등 여권 인사들에 대한 고발을 야당에 사주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윤 전 총장은 "증거를 대라"고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여권에 의한 권언 정치공작"이라고 반박했다.

홍 의원은 이에 대해 "정치를 처음 시작하는 신인답게 깔끔하게 대응해야 했다"며 "메시지 내용을 탄핵하다가 이제는 메신저를 탄핵하는 등 갈팡질팡 대응도 적절치 않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차라리 총장 시절 하도 총장 찍어 내기가 심해 그렇게라도 대응할 수밖에 없었다고 솔직하게 대응했더라면 상황이 달라졌을 것"이라고 꼬집으며 고발 사주 의혹을 기정사실화 했다.

홍 의원은 "이제 진실게임에 들어가 버려 일이 커질 대로 커졌다. 지금이라도 진실을 고백하고 대국민 사과를 하라"고 충고하며, "세상에는 비밀이 없고 한국 정치판도 참 맑아졌다. 정직하고 거짓말하지 않는 대통령을 국민은 원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