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캐릭터 '올리','원이' 주인공으로...누구나 참여 가능

ESG 가치 및 디지털 중요성 확산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10월 17일까지 농협은행 대표 캐릭터 ‘올리’와 ‘원이’를 주인공으로 한 제2회 '올원프렌즈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ESG경영 및 디지털과 관련된 자유주제로 개최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환경과 사회가치 그리고 디지털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자 유·초등부와 중·고등부를 나눠 별도 시상한다.

분량제한은 1~20컷이며 NH농협은행 공식 네이버블로그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 받는다. 주제 적합성, 독창성, 활용가능성 및 완성도를 고려하여 심사하며 농협은행 고객으로 구성된 'NH고객패널'의 평가를 반영해 심사의 공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우승상금은 총 3500만원이며 대상(1000만원) 한 팀 등 총 244개 팀에 전달될 계획이다. 우수작은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및 NH농협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NH튜브’에 등재하고, 그 중 어린이 공모 우수작은 어린이 종합교양 월간지‘어린이동산’에도 연재하여 어린이 도서관 및 교육청 등에 전달 예정이다.

더불어 ‘공모전 소문내기(9.6~9.26)’, ‘선착순 참여(9.6~10.17)’ 및 ‘단체 접수(9.6~10.17)’ 이벤트도 진행한다. NH농협은행 공식 SNS 또는 공모전 접수 등록 등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360명에게 스타벅스(아메리카노), 베스킨라빈스(싱글킹)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협은행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또는 네이버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NH농협은행 마케팅전략부 김형기 부장은 “환경과 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기업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ESG 경영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분들이 많아지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 참여를 통해 숨겨있던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NH스마트,인터넷뱅킹 및 올원뱅크 새소식 또는 공식 네이버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NH농협은행은 자사의 대표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자사의 대표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제공=NH농협은행)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