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농산물 패킹스토리지 센터에서 계약재배 한 농산물을 상품화해 출하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농산물 패킹스토리지 센터에서 계약재배 한 농산물을 상품화해 출하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국내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두 팔을 걷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5월부터 국내 대형 식자재 마트와 손잡고 상추, 오이, 고추, 감자 등 10종의 농산물을 선보인 데 이어 9월부터는 29종으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공급물량도 초기 약 3톤으로 시작해 네 달 여 만에 3배 가까이 증가한 8.6톤으로 증가했다. 향후 본격 수확이 예상되는 양파와 대파 등 다양한 제철 농산물 출시도 앞두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운영 중인 농산물 패킹스토리지 센터 (Packing Storage Center 이하 PS센터)의 역할이 확대되면서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각각의 업체로부터 상품을 공급받다 보니 품질 관리와 규격표준화가 어려워 B2C경로로 판로를 확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PS센터가 본격 가동하면서부터 한 곳에서 모든 공정이 가능해져 품질관리와 규격관리가 가능해 상품성도 높아졌다는 것이다.

앞서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10월 경기도 광주에 수도권 PS센터(826㎡·250평)를 가동한 데 이어 지난 3월에는 경상북도 청도에 동부권 PS센터(562㎡·170평)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두 곳의 PS센터를 통해 채소, 버섯, 과일류 등 약 100여 품목에 대해 하루 평균 최대 80톤의 주문량을 처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