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전문

교육 및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 차원 영입

리서치 기반 전략커뮤니케이션 기업 에스코토스컨설팅㈜은 문현기 우석대학교 광고홍보이벤트학과 교수를 상임고문으로 위촉했다고 7일 밝혔다.

고문으로 영입된 문 교수는 미 일리노이주립대 광고학 석사 취득 후 오리콤 국제국 부장, 플레시먼힐러드 대표, 웰콤퍼블리시스월드와이드 부사장 등 국내외 광고 및 PR회사를 두루 거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 한국외국어대학교 PR전공 박사학위 취득 후 지난 2012년부터 올해 8월까지 우석대 교수로 재직하며 인재 양성과 기업 코칭에 힘써왔다.

문현기 고문은 에스코토스컨설팅 조직 내부에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시각을 확대하기 위한 전문적 교육,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를 위해 네트워크 구축 등 교육연구와 자문 활동을 맡는다.

에스코토스 신종희 운영총괄이사는 “리서치와 전략은 결국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실행과 연결되어야 한다"며, "전략적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확보하는 것은 향후 에스코토스 성장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보고 기초적인 교육과 외부 파트너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했다”라고 영입 배경을 설명했다.

‘에스코토스 컨설팅’은 2009년에 설립되었으며 커뮤니케이션으로 기업 성장을 이끄는 변화전략 회사다. 기업 고객사에서 고민하는 '인식, 관계, 조직' 변화에 필요한 전략을 제공한다.

에스코토스만의 방법론과 통찰력으로 변화를 위한 의사결정 과정에 도움을 주는 것을 강점으로 한다. 주로 명성관리, 위기관리, 사내커뮤니케이션, 사회적 책임, 디지털 등의 서비스 영역에서 컨설팅 지적 자산을 축적해 2009년 설립 이후 삼성그룹 등 국내 대기업부터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기업, 청와대 등 공공기관까지 고객사로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에스코토스컨설팅 고문으로 영입된 우석대 문현기 교수(제공=에스코토스컨설팅)
에스코토스컨설팅 고문으로 영입된 우석대 문현기 교수(제공=에스코토스컨설팅)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