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7일 제주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주에너지공사, 제주대학교 스마트그리드 인력양성사업단과 ‘제주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들 기관은 ‘제주도 친환경 에너지사업 모델의 국내외 공동 진출’ 및 ‘각 기관의 고유한 장점을 살린 수자원 개발·관리’ 등 제주도의 환경보전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제주도 지역에 신재생 설비를 적극 보급하는 것은 물론, 현안 해결에 공동 노력함으로써 탄소 없는 녹색섬을 만드는데 한수원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한수원은 제주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국제녹색섬포럼, 제주녹색섬발전협의회와 ‘제주도 녹색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주 5개 섬을 대상으로 한 상생협력 사업 추진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7일 제주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주에너지공사, 제주대학교 스마트그리드 인력양성사업단과 ‘제주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이 7일 제주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주에너지공사, 제주대학교 스마트그리드 인력양성사업단과 ‘제주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