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
롯데홈쇼핑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

롯데홈쇼핑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올해 전 세계 50개국, 69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글로벌 디자인 전문가 50여 명의 블라인드 심사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컨셉' 등 3개 부문에서 우수성·창의성·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7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롯데홈쇼핑 VI는 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트 더 뉴'를 기반으로 핵심가치와 비전을 시각화해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기획, 전략 수립, 콘셉트 개발, 제작까지 약 1년 간의 기간을 거쳐 완성된 VI의 창의성,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에서 회사의 핵심가치와 비전을 전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고, 의미가 남다르다고 생각한다”며 “회사의 브랜드와 디자인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회사의 핵심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차별화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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