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9일 '2021 강원 우수 농특산물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강원 우수 농특산물 특집전은 엄선한 우수 농특산물을 강원도의 홍보비 지원을 통해 좋은 혜택의 구성과 가격으로 판매하는 특별 생방송이다.

NS홈쇼핑과 강원도는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일주일 만에 최문순 도지사가 NS홈쇼핑을 방문해 강원도 농특산품을 소개하는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이러한 협력의 결과로 진행되는 이번 특집전에서 NS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수요가 많은 상품을 내세워 강원 농특산품에 대한 홍보 효과와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용대리 황태포'가 방송된다. 하늘이 내린 황태 고장, 진부령 용대리에서 100% 생산한 지역 특산물이다. 이날 선보이는 황태포는 노랑태만을 사용해 더욱 진하고 풍부한 향미가 특징이다.

각종 요리에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38~40cm)로 구성돼 제수용은 물론 구이, 찜, 국, 무침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방송에서는 다양한 황태 요리 비법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영월농협 비단초 햇고춧가루'를 방송한다. 이날 판매하는 '햇고춧가루'는 영월농협이 계약재배한 100% 영월 고추만 엄선해 HACCP지정 시설에서 자외선살균과 쇳가루 제거 등의 공정을 거쳐 위생적으로 생산한 상품이다.

또 '강원도 산골 더덕무침'을 방송한다. 손질과 조리, 보관이 어려운 더덕무침을 언제든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이다. 품질 좋은 강원도의 3년 이상 된 햇 더덕을 통째로 사용해 더덕의 영양성분은 물론 깊은 풍미까지 그대로 담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농특산물 판매를 위한 강원도의 열정과 NS홈쇼핑의 역량이 힘을 모아, 농가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만한 의미 있는 특집전을 마련했다"며 "청정지역 강원도의 맛을 좋은 혜택으로 장만하시고, 가족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