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액별 현금 리워드 제공

연말까지 가입시 평생 수수료 혜택도

하이투자증권이 중개형ISA 출시에 따라 오는 11월 30일까지 가입 고객 대상으로 현금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는 중개형 ISA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가입 금액별 선착순으로 현금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는게 골자다. 가입 금액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1만원, 500만원 이상일 경우 2만원, 1,000만원 이상일 경우 3만원을 각 500명에게 지급한다. 단, 이벤트 종료 기간까지 잔고를 유지가 조건이다.

연말까지 비대면으로 중개형 ISA에 신규 가입 시 온라인 거래수수료를 평생 유관기관 비용만 부담하는 특전도 주어진다.

중개형 ISA는 펀드, ELS, ETF 등 다양한 금융상품과 국내 상장 주식을 한 계좌에서 운용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개인종합자산관리 계좌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3년 이상 운용시 이자 또는 배당소득에 대해 비과세 및 분리과세 등 세제 혜택이 있다.

다만 ISA 계좌는 전 금융기관 통틀어 1인 1계좌만 개설이 가능해 은행과 증권 사 등 타 금융기관에 이미 가입 고객은 계좌이전을 통해 금융기관간 이전만 할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2023년부터 금융투자소득 과세가 도입됨에 따라 국내 주식 및 공모형 펀드의 이익이 5000만원을 초과할 경우 과세가 되지만, 중개형 ISA 가입자의 경우 금융투자소득에 대해 전액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중개형 ISA를 통한 투자가 세제 측면에서 일반계좌보다 매우 유리해지므로 금융투자상품 투자시 최대한 활용해야 된다” 고 말했다.

다만 ISA계좌는 한번 가입시 최소 3년간 유지해야하기 때문에 중도에 자금이 필요한 고객은 이를 고려해야 한다.

하이투자증권은 중계형ISA 출시와 더불어 현금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이벤트를 실시한다.(제공=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중계형ISA 출시와 더불어 현금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이벤트를 실시한다.(제공=하이투자증권)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