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카 행복나눔 프로젝트로 ESG 경영 실천

친환경 자동차로 사회문제 해결 동참

하나은행은 15일 오전, 을지로 본점에서 청각 장애인 택시 서비스 '고요한 모빌리티' 운영사 코액터스㈜에 청각 장애인 드라이버가 운행 가능한 친환경 LPG 차량 2대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하나은행이 자체 자동차금융 브랜드 '원더카'를 통해 ESG 금융을 실천하는 '행복 C:AR다' 프로젝트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졌다.

‘원더카’에서 손님들이 자동차금융을 신청하면 하나은행은 신청 1건당 2000원을 적립해 이동 소외계층을 위한 자동차를 기부한다. 자동차 2대는 비영리 재단법인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EN)를 통해 전달됐다.

기부 방식이 단순한 자동차 제공이 아닌 자동차금융을 이용하는 손님들에게 청각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이동 소외계층을 돕는 사회적 기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남다른 기획이다.

하나은행은 '원더카'를 통해 적립된 기부금으로 작년에 강원도 철원 소재 장애인요양원과 교통약자 승차 공유 플랫폼에 트럭 및 장애인용 개조 차량 등을 기부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이날 행사에 참여해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활동들이 더해져 그간 하나은행 ‘원더카’가 손님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취약 계층의 사회 참여를 돕고, 교통 약자들의 이동 서비스 개선과 친환경 차량 보급 확대에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민표 코액터스㈜ 대표이사도 “사업 초기 하나금융그룹의 사회혁신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온챌린지’에 참여하여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조언 등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었다”며, “하나은행의 ‘원더카’와 이용해주신 많은 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코액터스㈜는 직접 고용된 청각 장애인 드라이버가 택시 내 승객과 의사소통할 수 있는 태블릿PC 등 시스템을 갖추고 안전한 운행을 제공하는 '고요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고요한 모빌리티 드라이버들(출처=고요한 모빌리티 페이스북)
고요한 모빌리티 드라이버들(출처=고요한 모빌리티 페이스북)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