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을 받았다.

롯데하이마트는 15일 오전 산업통상자원부 등록 인증기관인 한국품질재단(KFQ)으로부터 ISO 14001 인증을 받고 서울 강남구 롯데하이마트 본사 사옥에서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환경경영을 경영 방침으로 삼았는지, 구체적인 실행 목표를 수립하고 이행하는지를 평가해 인증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환경경영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기획, 운영하며, 성과를 평가하고 보완하는 프로세스를 갖춘 점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 환경경영 슬로건 ‘Green U Smile(그린 유 스마일)’을 선포해 환경 경영 실천 의지를 다진 이후, 다양한 방법으로 친환경 경영을 펼치고 있다.

전국 440여개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조명을 LED로 교체해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기존에 쓰던 포장재와 쇼핑백은 FSC(산림관리협의회, Forest Stewardship Council; 지속가능 산림경영 확산을 위해 설립된 국제NGO) 인증 마크를 받은 친환경 용지로 교체했다.

또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환경 경영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7월에는 전국 매장에 ‘중소형 폐가전 수거함’을 설치하고, 두 달간 ‘중소형 폐가전 수거’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제품도 재생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