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에 ‘SRT 이미지 연계 기획상품 출시와 활용전략’ 선정

RT 운영사 SR은 14일 수서 본사 영상회의실에서 ‘2021 오픈스쿨 혁신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SR 오픈스쿨’은 SR 직원과 전국 철도학과 대학생을 매칭해 온라인 취업 멘토링, 철도 직무소개, 직무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취업역량 지원과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열린 혁신 아이디어 발표회는 비대면 영상발표회로 진행된 가운데, 멘토와 멘티가 함께 SRT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 아이디어를 발표하며 멘토링 활동을 마무리했다.

총상금 400만원에 달하는 이번 발표회에서 최우수상에 'SRT 이미지 연계 기획상품 출시와 활용전략'이 선정됐다. 향후 MZ세대 등 주요고객의 취향을 겨냥한 SRT굿즈 다양화 방안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우수상은 ‘열차 고장 조치의 정확한 진단과 효율적 대응’으로, 열차 내 고장 사례별 매뉴얼을 QR코드로 제작·활용하여 직관적이고 신속히 조치하는 방안이 선정됐다. 장려상인 ’SRT앱을 활용한 역사 내 매장 언택트 주문, 결제 서비스 구현’은 앱을 통한 비대면 선주문 방안으로 코로나 시대에 안전성과 고객 편의성을 확대하는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의 논의를 거쳐 내년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최덕율 SR 영업본부장은 “제2기 SR 오픈스쿨이 약 2개월의 짧은 기간에도 학생들의 취업역량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철도산업의 미래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R 2021 오픈스쿨 혁신 아이디어 발표회 사진 (사진=SR)
SR 2021 오픈스쿨 혁신 아이디어 발표회 사진 (사진=SR)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