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넷마블이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 서비스 100일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0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 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 최고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 접속일 수에 따라 각종 아이템이 제공되며 28일 동안 꾸준히 접속하면 칭호, 모자, 희귀 아이템들을 모두 받는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서비스 100일을 기념하는 영상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사전등록 시작부터 현재까지의 주요 일정을 기념하고, 캐릭터와 킹덤 생성 수, 필드 보스 처치 횟수 등을 공개했다.

또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서버로 이전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 서버 이전 쿠폰을 통해 이용자는 최근 오픈한 서버 비너스, 머큐리를 제외하고 이동할 수 있다.

넷마블은 추석맞이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실시하는 한편 제비상회, 토벌 퀘스트의 즉시 완료 비용을 낮추고, AI 모드 시간을 일일 5시간씩 2회 제공하는 등 추석 연휴 기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엔픽셀 제공
엔픽셀 제공

엔픽셀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한국형 캐릭터 ‘유나’를 추가하고 캐릭터 테마곡 ‘바람에 닿는 시’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신규 캐릭터 유나는 악기를 다루는 바람 속성 서포터로 ‘연놀부’ 및 ‘홍길동’, ‘바리공주’ 등 한국 전통 설화 속 등장 인물들을 그랑웨폰으로 사용하는 한국형 캐릭터로 기획됐다.

유나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공개한 그랑사가 캐릭터 테마 Part.2의 주제곡 바람에 닿는 시는 캐릭터가 자신을 위해 희생한 영혼을 기리는 안타까움과 슬픔을 국악과 대중음악을 결합해 표현하고 있다.

이번 주제곡 바람에 닿는 시는 신승훈, 김동률의 편곡가 등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정수민 작곡가가 참여했으며 그랑사가에서 유나의 목소리를 맡은 강은애 성우 겸 뮤지컬 배우가 가창을 맡았다.

바람에 닿는 시는 그랑사가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멜론 등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엔픽셀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나 전용 그랑웨폰 소환 확률업 등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오는 30일까지 소환 횟수에 따라 ‘성목의 은총’ 아이템을 제공한다.

캐릭터 레벨 및 잠재능력 습득 조건 달성 시 SR 키스톤 파편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캐릭터 성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가 오는 30일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의 2차 온라인 쇼케이스 ‘리니지W 2nd 쇼케이스 : Answer’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엔씨는 리니지W 출시 전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게임의 상세 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2차 쇼케이스를 준비했다. 행사는 이용자들의 주요 질문에 상세히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유저는 오는 2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의 ‘사전 질문 참여’ 메뉴에서 궁금한 점을 등록할 수 있다.

쇼케이스는 30일 오전 10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자막을 제공한다.

엔씨는 2차 쇼케이스와 함께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도 예고했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등 4가지 클래스의 정보도 추가로 공개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제공

게임빌이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아르카나 택틱스:리볼버스(이하 아르카나 택틱스)’의 편의성 개선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파티 편성 시스템이 대대적으로 개편되어 편리함을 더했다. 보유 아르카나, 유저 레벨, 공명 레벨, 스토리 진행 정도에 따라 주어지는 ‘운명 포인트’를 활용해 파티 편성 메뉴에서 보유 영웅을 배치하고 각종 콘텐츠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배치하고자 하는 영웅의 등급과 타입에 따라 소모되는 운명 포인트가 달라지며 같은 영웅을 중복으로 배치할 경우 포인트가 추가적으로 소모되는 등 전략적인 판단도 중요해졌다. 초보자를 위해 스토리 모드의 노멀 단계에서 조합 제한 시간을 무제한으로 설정할 수 있는 ‘초보자 모드’가 추가됐으며 전투 시 특정 영웅을 편리하게 조합할 수 있도록 돕는 ‘조합 즐겨찾기 기능’이 더해졌다.

처음으로 오픈한 ‘오르테기아 탐험’ 콘텐츠는 6개의 챕터로 구성된 신비한 대륙을 모험하며 ‘골드’와 ‘룬‘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전투 중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혼 수집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자사의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작품 접수 마감 30일을 남기고 심사위원이 직접 전하는 공모전 입상 전략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컴투스는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해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을 올해로 4회째 운영 중에 있다. 매해 공모전을 준비하고 있는 참가자들을 위해 실제 작품 창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컴투스 시나리오팀 김혜현 팀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입상 팁을 제시했다.

먼저 김 팀장은 작품을 살펴보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품의 완성도’와 ‘대중성’을 우선순위로 손꼽았다.

또 김 팀장은 매년 수상작들에 대한 콘텐츠 제작 가능성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며 “게임을 비롯한 웹툰, 웹소설 등 MZ 세대를 겨냥한 콘텐츠로의 확장성 역시 심사의 한 축”이라고 전했다. 기존의 콘텐츠들과 비슷한 소재나 주제라도 얼마나 독창적인 시각으로 풀어냈는지도 주요 평가 요소라고 덧붙였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은 자유 주제 및 지정 주제 부문으로 나눠 오는 다음 달 20일까지 작품을 접수받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 작품은 총 7편으로, 전체 대상 1편을 선정해 상금 2000만 원을 수여하고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에 각각 500만 원과 300만 원을 전달한다. 또한 올해 신설된 장려상 부문 수상자에게는 각 2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돼, 총 상금 4000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