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과 삼성물산은 17일 친환경 수소 및 바이오 연료 사업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에쓰오일 제공
에쓰오일과 삼성물산은 17일 친환경 수소 및 바이오 연료 사업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에쓰오일 제공

에쓰오일(S-OIL)과 삼성물산 상사부문이 탄소중립과 에너지 신사업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에쓰오일은 지난 17일 서울 마포 에쓰오일 사옥에서 경쟁력 있는 탄소중립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삼성물산과 '친환경 수소 및 바이오 연료 사업 파트너십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쓰오일과 삼성물산은 이번 협약으로 세계적 수준의 원유정제, 석유화학 설비와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효과적으로 결합해 다양한 수소와 바이오 연료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수소 인프라 구축과 수소 공급·운영 사업 등을 개발하고 해외 청정 암모니아와 수소 도입, 유통 사업 등을 모색한다. 또 사우디아라비아 등으로부터 무탄소(CO2 Free) 암모니아와 수소를 도입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경쟁력 있는 국내 유통 모델 개발에 나선다.

친환경 바이오 디젤, 차세대 바이오 항공유 등 탈탄소 차세대 에너지 사업에서도 다각적으로 협력한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 탄소중립과 에너지 전환 시대에 대응하고 지속가능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수소·연료전지·리사이클링 등 신사업 분야에 적극 진출해 지속 성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