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평택점. (사진=이준혁 기자)
◇이마트 평택점. (사진=이준혁 기자)

[스트레이트뉴스 이혁 기자] 대체공휴일 때문에 생긴 사흘 한글날 연휴기간의 가운뎃 날이자 일요일인 10일 평소처럼 정상 영업하는 수도권 이마트 지점은 서울·인천·경기 지역의 22곳이다. 일요일에도 영업을 하던 인천공항점이 지난 5월4일 폐점하면서, 서울과 인천의 지점들은 모두 휴점한다.

이는 현행 법(유통산업발전법)과 이로 인한 지자체별 관련 조례가 주된 원인이다. 대형마트 지점은 매월 최소 두 번의 휴점 조치를 해야하며, 그 날 중 하루가 그 달 중 넷째 일요일인 지점들이 많기 때문이다.

만약 오늘(10월10일) 근처 이마트 지점으로 방문하고자 준비하고 있다면, 해당 지역의 대형마트 지점 의무휴업일을 미리 확인해야 낭패를 보지 않을 수 있다.

오늘 이마트에서 장보기를 해야 한다면 본인 거주지의 인접지자체 내 이마트 지점의 영업 여부를 살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도 있다. 인접 지자체 소재 이마트는 10일 평소처럼 영업하는 곳도 있기 때문이다.

서울의 노원구나 중랑구와 가까운 이마트 다산점과 별내점은 서울의 이마트 지점 휴점일인 10일 평소와 같이 문을 연다. 서울의 강서구나 마포구, 은평구와 가까운 경기도 고양시 소재 이마트 화정점 또한 서울의 이마트 지점들이 휴점하는 10일 평소처럼 영업한다.

경기 화성시 내 이마트 지점 2곳(동탄점, 화성봉담점), 수원시 내 이마트 지점 3곳(광교점, 서수원점, 수원점), 용인시 내 이마트 지점 6곳(동백접, 보라점, 수지점, 용인점, 죽전점, 흥덕점) 그리고 평택시 내 이마트 지점 1곳(평택점)은 8일 휴점하나, 오산시의 오산점과 안성시의 안성점은 8일 평소처럼 정상 개점해 영업한다.

◇10월10일 정상 영업하는 서울과 수도권 이마트 점포

▲서울 : 없음(30개 지점 모두 휴점)

▲인천 : 없음(4개 지점 모두 휴점)

▲경기 과천-군포-안양-의왕 4개 지점(과천점 / 안양점, 평촌점 / 의왕점) : 산본점은 휴점

▲경기 고양-파주 6개 지점(일산점, 킨텍스점, 풍산점, 화정점 / 파주운정점, 파주점)

▲경기 남양주 4개 지점(남양주점, 다산점, 별내점, 진접점)

▲경기 양주-의정부-포천 2개 지점(양주점, 포천점) : 의정부점은 휴점

▲고잔점, 김포한강점, 안성점, 여주점, 오산점, 하남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