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채용 기업에 다양한 금융 혜택 지원

채용 희망 기업과 구직자 연결 사다리 역할

IBK기업은행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중소기업 장애인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채용 의사가 있어도 채용 절차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 지원에 나선다.

양 기관은 중소기업과 장애인 구직자의 일자리 연계, 장애인 채용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우대 대출상품과 금융비용 지원, 장애인 채용 기업에 대한 지원 사업 홍보 등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의 장애인 채용을 확대하고, 장애인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IBK는 중소기업과 우수한 인재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中企 일자리 지원 사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IBK기업은행과의 협약을 계기로 양질의 중소기업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애인 채용을 원하는 중소기업에 채용과 지원 사업을 동시에 지원하여 고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중기 특화 정책금융기관인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i-ONE JOB’ 운영,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등 다양한 중소기업 일자리 지원 사업에 힘쓰고 있다.

‘아이원잡(i-ONE JOB)’을 통하면 중소기업에 취직하고자 하는 인재 검색, 구인을 원하는 기업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고, 온라인 취업교육 컨텐츠도 제공하다. 또 취업 멘토링을 통해 누구나 최대 3회까지 이력서 무료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또 일자리채움펀드를 통해 '아이원잡'을 활용해 채용한 기업에게는 채용인원당 50~100만원씩 기업당 최대 2억원 까지 다양한 지원금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IBK기업은행 로고
IBK기업은행 로고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