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 개설 후 거래하면 ETF 1주 추첨 지급

100만원 이상 거래시 공모주 우대한도 평생 200% 적용

IBK투자증권이 18일,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출시하고 오는 12월 1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개형 ISA’는 고객이 직접 국내상장주식, 펀드, ETF, ELS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하고 절세혜택도 누릴 수 있는 종합 계좌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3년 이상 운용시 계좌에서 발생한 운용수익에 대해 비과세 및 분리과세 등 세제 혜택이 있다.

IBK투자증권은 중개형 ISA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거래 금액에 따라 주식 1주 증정, 투자지원금 지급, IPO 공모주 우대 한도 평생 200%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중개형 ISA를 개설하고 1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ETF 1주를 지급하고, 선착순 1000명에게는 미국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3개월 동안 무료 제공한다. 또, 1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는 IPO 공모주 청약시 우대한도 200%를 평생 적용해주고, 추첨을 통해 투자지원금 100만원(1명), 50만원(1명), 10만원(5명)을 7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신청은 IBK투자증권 영업점과 MTS, HTS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중개형 ISA를 개설하고 주식, 펀드 거래 금액을 합산해 대상자를 선발한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직접 투자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세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중개형 ISA 계좌를 출시하게 됐다”며, “2023년부터 도입되는 주식 양도차익 과세에 대비하고, 목돈 마련과 노후자금 운용 등 재테크가 필요한 고객이라면 중개형 ISA를 개설하고 다양한 경품 혜택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ISA는 Individual Savings Account의 약자로 지난 2016년 도입돼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 계좌에서 관리할 수 있는 데다 중개형ISA는 다양한 세제 혜택으로 관심이 높다. 다만 세제혜택을 받으려면 최소 3년 동안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단기 자금이 아닌 중기 이상의 자금 굴리기에 적합하다.

IBK투자증권은 중개형ISA 출시 기념으로 계좌개설 후 거래하는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제공=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은 중개형ISA 출시 기념으로 계좌개설 후 거래하는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제공=IBK투자증권)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