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8 11:28 (일)
KB증권, '마블(M-able) 미니' ETF 매매 등 기능 추가
KB증권, '마블(M-able) 미니' ETF 매매 등 기능 추가
  • 장석진 기자 (20segi@gmail.com)
  • 승인 2021.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서비스 '프라임 상담톡' 오픈

30만 다운로드...ETF 거래금액 별 상금 증정 이벤트

KB증권은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TS) ‘마블(M-able) 미니’에 ETF 매매 서비스와 프라임 상담톡 서비스를 추가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M-able 미니’는 지난 8월 17일 출시 후 주식거래 관련 기능과 컨텐츠만으로 앱을 구성해 간편함과 재미를 더해 초보자 거래 플랫폼으로 인기를 끌며 출시 두달만인 10월 15일 기준 다운로드 30만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9월 1일 기준 국내 주식형 ETF 운용자산이 50조 원을 넘어서는 등 시장 확대에 맞춰 ‘M-able 미니’ ETF 매매 서비스를 지난 14일 오픈했다.

또 KB증권의 대표 MTS ‘마블(M-able)’에 이어 18일부터 ‘M-able 미니’에서도 프라임 상담톡 서비스를 오픈해, 카카오톡으로 고객이 직접 지정한 전담 PB와 실시간 종합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KB증권은 오는 12월 10일까지 ‘M-able 미니’ ETF 매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ETF 거래 이벤트’도 진행한다.

‘ETF 거래 이벤트’는 전세계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넷플릭스(Netflix) 오징어 게임’의 방식을 패러디 해 각각 지정된 기간 별 국내 상장 ETF 전 종목을 대상으로 ETF 거래금액 조건 충족에 성공하면 상금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M-able 미니’에서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KB증권은 오는 11월부터 ‘M-able 미니’ 고객을 위해 국내 전체 ETF의 기간별 거래대금, 운용규모 및 운용자산 증감 등 ETF 투자 시 활용 가능한 콘텐츠를 제공, 연내 미국 주식 거래 서비스 등도 오픈 할 계획이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M-able 미니’는 새롭게 주식 시장에 진입하는 고객들이 느낄 수 있는 주식 거래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금번, ETF 매매 기능 도입을 시작으로 연내 미국 주식 거래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도입해 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MTS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증권업계는 작년부터 급증한 주식투자 초심자를 위해 기존 MTS의 복잡한 종합 서비스에서 매매에 필요한 핵심 기능만 추려 라이트(Lite) 버전의 MTS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KB증권은 자사의 대표 MTS 마블(M-able)에서 핵심 기능만으로 구성한 '마블 미니'에 ETF거래 기능, 카카오톡 상담기능 등을 더하며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제공=KB증권)
KB증권은 자사의 대표 MTS 마블(M-able)에서 핵심 기능만으로 구성한 '마블 미니'에 ETF거래 기능, 카카오톡 상담기능 등을 더하며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제공=KB증권)